월 | 추 진 내 용 | 비 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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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 (준비/ 진단/ 계획단계) |
ㆍ 개별화교육지원팀 구성 | 초, 중등교육부 |
ㆍ 학생 기초조사 및 진단평가 실시 | 담임, 치료사 | |
ㆍ 학부모 상담 및 의견 조사 실시 | 담임교사 | |
ㆍ 개별화교육 작성 연수 | 중등교육부장 | |
ㆍ 2024. 1학기 개별화교육계획(안) 작성 ㆍ학생의 현재 수준 파악 및 학부모 의견 반영 ㆍ학생 수준에 맞는 교과별 교육내용으로 작성 |
담임교사 | |
ㆍ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 개최 | 팀 구성원 | |
ㆍ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NEIS 탑재 ㆍ학생의 현재 수준, 교과별 학기 목표, 월 목표, 교육내용, 교육방법, 평가계획, 승인 표지 및 협의회 회의록 등 |
전 교사 | |
4~6 (실행단계) |
ㆍ 학생별 개별화교육 운영 ㆍ 매월 말 - 월 평가 작성 ㆍ 개별화교육 운영 수시 점검 ㆍ다양한 수업공개 및 수시 학부모 상담을 통한 검토 |
전 교사 |
7 (평가단계) |
ㆍ 교과별 목표에 따른 객관적 서술평가 ㆍ 평가 결과 학부모 통보 |
전 교사 |
8~9 (진단/ 계획단계) |
ㆍ 학생 기초 조사 및 학부모 상담 | 담임교사 |
ㆍ 2024. 2학기 개별화교육계획(안) 작성 | 담임교사 | |
ㆍ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 개최 | 팀 구성원 | |
ㆍ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NEIS 탑재 | 전 교사 | |
10~ ’23년 1월 (실행단계) |
ㆍ 학생별 개별화교육 운영 ㆍ 매월 말 - 월 평가 작성 ㆍ 개별화교육 운영 결과 전시 ㆍ교육활동전시회 등을 통한 개별화교육 결과 전시 |
전 교사 |
’24년 2월 (평가단계) |
ㆍ 교과별 목표에 따른 객관적 서술평가 ㆍ 평가 결과 학부모 통보 ㆍ 개별화교육 관련 누가철 |
전 교사 담임교사 |